분석기간
1년 간(23. 5. 1. ~ 25. 4. 30. ※ 론칭 첫 해인 2025년에만 2년 적용)
분석대상
반려동물 산업 내 푸드, 영양제, 서비스 등 B2C 브랜드 및 상품
분석채널
·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쿠팡, 11번가, 에누리, 네이버 쇼핑 등)
· 소셜미디어 (약 3,200만 X(트위터)계정, 77만 블로그/커뮤니티 등)
· 매스미디어 (국내 4,000여 개)
· 기타 관련 보고서
감성어 사전
어휘 분류체계를 활용한 감성분석을 통해 긍·부정 키워드 도출
긍정 키워드 |
안전, 예방, 건강한, 전문가, 풍부, 도움, 편리 등 |
부정 키워드 |
거부감, 알레르기, 약한, 별로, 불편, 오염, 거부 등 |
수집데이터
· 효과적인 분석을 위해 펫산업 내 브랜드(상품)를 체계적 분류(카테고리/품목/브랜드)
· 반려동물 연관산업 관련 데이터만 포함, 비관련/오류/중복 데이터는 사전 정제를 통해 제외
수집 데이터 유형
기초 데이터 |
기업명, 브랜드명, 상품명, 서비스명 등 산업지수 산출에 필요한 정보 |
정형 데이터 |
채널별 소비자 언급량(버즈량) |
비정형 데이터 |
플랫폼 내 리뷰, 매스미디어 기사, 커뮤니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