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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하반기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발표
최고관리자 - 2017-10-19 11:13:29 / 조회수 : 714회

한국경영인증원(KMR)은 2017 대한민국 혁신상품WINNER ‘이노스타’, 2017 대한민국 친환경상품WINNER ‘그린스타’ 인증 선정상품들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KMR의 ‘이노스타’, ‘그린스타’ 인증은 전문가 및 평가단의 검증과 소비자 리서치를 거쳐 혁신 · 친환경성취도가 높은 상품에 인증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기업에는 지속적인 개선과 차별화 노력을 장려하고 소비자에게는 현명한 소비의 지표를 제공하고자 KMR이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품목별 1위를 선정하는 상반기와는 달리 하반기에는 출시 1년 내 신상품을 대상으로 절대평가를 통해 기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상품이 인증 대상이 됩니다.


이노스타 인증은 2005년 한국능률협회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대상(GSMA)’의 ‘혁신상품WINNER’ 시상으로 시작하여 매년 국내 혁신 상품 및 서비스 주역들을 선정하고 있으며,  그린스타 인증은 2004년부터 시작된 한국능률협회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 부문 시상으로 출발하여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 리서치’ 1위 조사를 거쳐 올해로 14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약 2개월 여 간의 조사 준비기간을 거쳐 후보 POOL을 산출하고 자문단 및 평가단의 검증을 거친 후 2017년 8월 8일부터 8월 28일까지 리서치 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의 30만 패널을 대상으로 CAWI(컴퓨터를 이용한 웹 조사) 방식 리서치를 진행했습니다. 응답자에게 무작위로 브랜드를 제시하여 경험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브랜드만을 선택하게 하여 조사를 시행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였으며, 전체 응답 17,474건을 분석한 결과 기준 이상의 점수를 얻은 이노스타 222개, 그린스타 78개 상품 및 서비스를 최종적으로 인증등록 대상에 선정하였습니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상무는 “뉴노멀 시대와 각종 환경 관련 이슈를 맞아 혁신과 친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업이 집중해야 할 키워드”라며 “이노스타, 그린스타 제도가 기업에게는 끊임없는 차별화 노력을 장려하고 소비자에게는 현명한 상품 소비의 잣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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