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FAQ



KMR 브랜드전략연구소의 상품인증은 어느 곳에서 주관하나요?
본 제도의 시행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은 2001년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 창립하여 국내 1위 ISO인증 심사기관(3,900여사)으로 성장하였으며, 소비자 리서치에 기반한 그린스타/이노스타(80사), 산업통상자원부 ISO 인증(3,900여사),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1,828사), 환경부 온실가스 검증(501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100선, 글로벌 스탠다드경영대상(293사) 등 정부사업 대행 및 공신력 있는 조사발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혁신을 선도하는 대표 평가기관입니다.
KMR 브랜드전략연구소의 주요 상품인증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이노스타는 2005년부터 한국능률협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SMA)의 혁신상품WINNER 부문 시상으로 시작되었으며, 그린스타는 2004년부터 한국능률협회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부문 시상으로 출발,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리서치 1위 조사를 거쳐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린어스는 ESG경영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위해 한국경영인증원이 그간의 평가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2년 새롭게 론칭하였습니다.
어떤 상품이 KMR 브랜드전략연구소 인증 후보가 될 수 있나요?
이노스타/그린스타/웰라이프는 상품/제품 단위가 평가대상이며 평가를 위해서는 소비자가 직접 사용이 가능해야하므로 B2C 대상 소비재/사업장 또는 브랜드를 원칙으로 하나, 소비자가 생활에서 밀접하게 접하고 평가할 수 있는 상품인 경우에는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하지 않더라도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린어스/웰빙인증은 기업 단위 평가도 가능합니다.
KMR 브랜드전략연구소 상품인증의 후보상품들은 어떻게 선정하나요?
현직 기자 등으로 이루어진 자문단의 추천 후보들, 일반 소비자 Pool, 기업 상품 담당자의 조사 신청 상품들을 포함하여 시판 중인 상품을 사무국에서 자체적으로 조사 평가한 후 소비자 리서치를 수행할 상품을 1차적으로 선정하고 카테고리를 분류합니다.
KMR 브랜드전략연구소 상품인증의 진행일정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연간 진행 일정 부분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받으면 어떤 점이 좋나요?
인증/평가 전문기관 KMR의 공신력과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리실 수가 있습니다. 인증이 허가되어 등록하시면 인증 권한을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는 엠블럼 사용권한 일체가 제공되며 인증서 및 인증패, FACEBOOK/INSTAGRAM/카페, 블로그 등 SNS 바이럴 광고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한국리서치의 소비자리서치가 진행되는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워 경우 상품 트렌드 및 리서치 결과 관련 데이터, 상품평가 주관식 응답 등의 정보가 포함된 리서치 결과보고서가 제공되며, 그밖에 네이버 메인 배너광고, 지하철 PDV영상광고,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코엑스 미디어터널 광고, 등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연합/개별 매스미디어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됩니다.
소비자 리서치 결과는 어떻게 제공이 되나요?
전체적인 소비자 평가 결과는 인증발표 후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 상품의 리서치 결과보고서는 리서치 신청 기업 및 인증 등록 기업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결과보고서에 대한 문의는 사무국에 직접 해주시면 됩니다.
시상식은 언제 진행되나요?
이노스타/그린스타/웰라이프에 선정되어 인증을 등록하시면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는 엠블럼 사용권한 일체가 제공되며 인증서 및 인증패, 상품 트렌드 및 리서치 결과 관련 데이터, 상품평가 주관식 응답 등의 정보가 포함된 리서치 결과보고서가 제공됩니다.
그밖에 네이버 메인 배너광고, 지하철 PDV영상광고,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코엑스 미디어터널 광고, SNS 바이럴 광고 등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연합/개별 매스미디어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됩니다.